산성역 대단지 역세권 산성역헤리스톤 분양가 추첨제 가점제 세대

2024. 6. 24. 13:49아파트 청약

구성남 산성역 포레스티아 다음으로 생기는 신축 대단지 아파트가 7월부터 청약을 시작한다. 산성역자이푸르지오, 산성역 포레스티아와 산성역 헤리스톤만 합치더라도 무려 1만 2천세대가 되는 대단지가 들어오는 것이다.

오늘은 산성역 대단지 역세권 산성역헤리스톤 분양가 추첨제 가점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구성남 산성동 신흥동

성남시 산성동과 신흥동에는 재개발과 재건축이 많이 진행되었다. 그 중 신흥주공이 산성역 포레스티아로 탄생하였고 산성구역 재개발이 산성역 헤리스톤으로 탄생했다.

수정구 산성역 일대는 무려 1만 2천세대, 둔촌주공 급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지어지고 사람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요구는 커지기에 8호선 이외에 역이 연장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신흥2구역인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상대원 2, 3구역, 단대구역, 금광2구역 등의 재개발과 그 외 수정구에 재건축 아파트로는 은행주공, 미도아파트, 삼익금광 등이 있다.

산성역 헤리스톤

산성역 헤리스톤은 산성구역 재개발한 곳으로 대우, GS, SK 등 다양한 건설사가 컨소시엄으로 지은 아파트이다. 공사비가 평당 600만원으로 현재는 750만원 이상으로 공사비가 껑충 뛰었다는 점에서 공사비를 잘 선방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하 6층~지상 최고 29층까지 총 3,487세대로 구성되고 일반분양은 2~4블록인 1,224세대이다. 2블록은 510세대, 3블록은 303세대, 4블록은 411세대로 각기 다른 평수로 이루어져있다.

먼저 분양하기로 했던 해링턴스퀘어 신흥역이 7월로 미루어지고 산성역 헤리스톤이 먼저 분양하게 되었다. 입지와 세대수는 산성역 헤리스톤이 더 좋고 평지 + 상품성은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이 더 낫다는 평가가 많다.

입지

 

총 45개동이고 지하 5층에서 지상 30층까지 이루어져있다. 산성역 근처가 경사가 심한 곳이라 경사를 피할 수 없겠지만 산성역 초역세권이고 위례신도시와 그리 멀지 않아 위례신도시 생활권이라 할 수 있다.

사람들의 논란이 많은 편인데 언제부터 구성남이 위례급으로 성장했다는 말이 있지만 향후 구성남은 베드타운을 넘어 일자리 요충지로도 성장할 것 같다.

게다가 구성남 자체가 성남시라 판교신도시와 분당과도 가깝다. 위례신도시의 스타필드나 가든파이브 등을 이용하고 성남 원도심의 세이브존, 이마트, 모란시장도 이용할 수 있다.

아쉬운 것은 8호선 밖에 없다는 것인데 8호선은 별내선까지 연장되고 최근 신분당선도 호매실역까지 연장이 확정된 호재가 있다.

아쉬운 점은 수인분당선이 산성역과 거리가 멀고 위례신사선의 경우 GS건설이 수주를 포기하여 무기한 중단이라 철도 노선보단 자차나 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호재로는 위례선 트램이 있다.

학군으로는 성남북초와 단대초를 안고있는 초품아이다. 학원가는 아쉽지만 분당의 학원가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분양가

 

각각의 블록마다 분양가와 세대수는 다르고 소형평수는 2블록에 위치한다. 역과 가장 가까운 동은 300대 동이고 커뮤니티 시설로 시니어클럽, 도서관, 독서실, 수영장, 골프클럽, 키즈스테이션 등이 있다.

분양일정

※ 특별공급 : 7월 1일

※ 1순위 공급 : 7월 2일

※ 2순위 공급 : 7월 3일

※ 당첨자 발표 : 7월 9일

주의사항

"마포자이힐스테이트", "산성역 헤리스톤", "과천디에트르퍼스티지"와 같은 날에 분양을 하고 당첨일이 같은 산성역 헤리스톤과 과천디에트르퍼스티지 중 먼저 당첨된다면 하나는 무효처리된다.

성남시 1년 이상 계속 거주자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그 외에 경기도 및 서울, 인천거주자도 지원할 수 있다.

성남시는 비규제지역이고 산성역 헤리스톤은 분양가상한제가 미적용되는 단지이다. 전매제한 1년에 재당첨제한은 투기과열지구와 조정지역 1순위만 5년 제한된다. 실거주의무가 없는 장점이 있으며 중도금 대출은 60%로 이자후불제이다.

추첨제는 무주택자 75% 비율이고 84타입 이하로만 추첨제 비율이 60%이다. 추첨제 공급수량은 612세대이다.

산성역 포레스티아는 바로 옆 단지로 그 동안 산성 일대의 "대장"아파트였다. 그리고 산성역자이푸르지오가 생기고도 여전히 산성역 포레스티아는 "대장"을 유지하고 있다. 산성역 헤리스톤과 비슷한 입지지만 세대수의 차이가 난다. 산성역 포레스티아가 4,089세대로 산성역 헤리티지보다 더 많다.

산성역 포레스티아는 현재 국민평수가 최고 14억대에서 10억 8천만까지 거래되고 현재 매물은 11억~12억이다.

산성역 포레스티아보다 신축이고 세대수는 더 많은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는 11억대에 거래되고 있다.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는 4천세대이고 초품아이고 공원과 도서관이 근처에 있어 편의시설 이용하기 편리한 곳에 위치한다.